VR·AR 뉴욕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도내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협업 프로젝트의 개발을 지원하고자 ‘VR/AR 글로벌 콜라보 프로젝트(Global Collaboration Project, 이하 GCP)’의 미국 현지 프로그램 참여팀을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GCP’는 도내 VR/AR 기술을 기반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해외 진출을 목적으로 기획 단계에서부터 영국, 캐나다, 미국 등 파트너국 협력기관과 함께 공동으로 개발하는 과정이다. 

GCP 3기는 뉴욕미디어랩(NYC Media Lab)과 협력을 통해 미국 내 유수의 기업 방문과 컨퍼런스 참여, 비즈니스 미팅 및 관련 네트워킹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선정팀은 방문 일정 중 개최되는 NYVR(New York Virtual Reality) 엑스포에 참가하여 글로벌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관련 스타트업과 공동 사업 추진 가능성을 탐색하게 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프로젝트 개발에 필요한 시장현황 및 프로젝트 피칭 관련 제반 교육 등 전방위 엑셀러레이팅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기업의 프로젝트 단계에 따라 국가별 5개 팀 내외를 엄정 선발할 예정이며 파트너국가의 전문가들이 최종 선발에 참여하게 된다. 선발기준은 ▲프로젝트 기술력 ▲시장성(글로벌 진출 가능성) ▲수행역량 등이다.

2주간의 현지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참여성과에 따라 상금(총 3000만원 규모) 등 추가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GCP 3기 참가 신청은 10월 1일 자정까지 이메일(g_collabo@gcon.or.kr)로 접수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광교클러스터센터(031-8064-1711, 17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