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봉사 기쁨 나눠"

경기도의회 더불어나눔봉사회는 17일 더불어민주당 대표단과 함께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기도 여주장애인 복지관 등 3개소 장애인 복지시설을 방문했다.

더불어나눔봉사회(회장 심규순, 안양4)는 도내 소외계층 복지시설 방문 및 현장봉사활동으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 소통하는 의원봉사단체로 현재 더불어민주당 의원 24명이 함께 하고 있다.

첫 번째 봉사로 여주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배식봉사 및 시설견학을 통해 지역 장애인 한분 한분과 스킨십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 소빛 장애인 생활시설, 신륵 장애인 보호 작업장을 차례로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시설견학 및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봉사에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나눔봉사회 회장 심규순(안양4, 기획수석부대표),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 남종섭(용인4, 총괄수석부대표), 정윤경(군포1, 수석대변인), 진용복(용인3, 의회운영위원장), 최종현(비례), 권정선(부천5), 김은주(비례), 전승희(비례), 김종배(시흥3), 서현옥(평택5), 김성수(안양1), 김영해(평택3), 채신덕(김포2), 유광국(여주1) 의원이 참석했다.

도의회 더불어나눔봉사회 회장 심규순 의원(안양4)은 “지역 구석구석 어려우신 분들을 찾아뵙고, 현장을 살피는 것은 도의원으로서의 숙명과도 같은 것”이라며, “매번 현장을 방문할 때마다 이분들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이 참 많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은“열악한 환경 속에서 언제나 장애인분들과 함께하는 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현장 여건개선을 위한 지역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