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회의 및 통일의견 수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중구협의회(회장 박주봉)는 12일 오후 5시 중구청 서별관2층회의실에서 홍인성중구청장, 자문위원 및 대행기관 관계자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3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평화통일의 창 '평화의 길 통일의 문'」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박주봉 협의회장 개회사 ▲홍인성 중구청장 인사말씀 ▲최찬용 구의장 인사말씀 ▲사무처 정책건의 주제설명 영상 ▲이순열 자문위원 토론 진행 ▲참석자 전원 설문지 작성 및 토론 ▲협의회 사업계획 및 자체안건 토의 ▲공지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박주봉협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주신 중구청장, 구ㆍ시의원, 자문위원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반도 정세의 대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요즘, 민주평통 인천중구협의회 자문위원들이 대행기관과의 협력으로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열 자문위원 토론진행으로 2018년도 3분기 정책건의 주제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개진하고,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어 설문지 작성 후 참석자 전원이 토론을 통해 남북관계 진전을 통한 한반도 공동 번영,  평화체제 구축에 대해 자문위원들의 자유로운 의견 제시가 있었으며 협의회 하반기 사업계획 추진에 대한 논의 후 3분기 정기회의를 마쳤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