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단원경찰서(서장 심헌규)는 지난 13일 안산시 교육지원청 및 안산시청과 안산시 어린이집·유치원 연합회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합동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안산단원경찰서 제1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안산단원·상록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안산시 교육지원청, 안산시 보육정책과, 안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발생한 어린이집·유치원 내 아동학대 사건 발생현황에 대한 논의 및 학대 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간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에 공감하며 손을 맞잡기로 했다. 또 어린이집·유치원 원장 및 보육교사들의 허용되는 훈육 및 학대에 대한 인식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안산시 교육지원청에 신학기 초 무단결석 아동에 대한 신속한 소재 및 안전확인을 위한 기관간 협조사항에 대하여도 논의했다. 이밖에도 참석자들은 10월에 있는 원장 및 보육교사 대상으로 법정 보수교육에 학대예방경찰관 및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참여하여 아동학대 사례·처벌 규정 등을 교육하기로 논의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안산시 유치원연합회 회장 전혜옥(여.57세)은 앞으로도 경찰 및 유관기관등과 함께 지속적인 간담회 및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