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과 28일,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열려

제12회 의왕백운예술제가 이번 주말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팡파레를 울린다. ‘백운호수로 가을소풍 떠나요!’라는 주제로 27일과 28일 이틀간 풍성한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의왕시는 올해 백운예술제는 전년도에 비해 다양해진 문화예술공연과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준비해 그 어느 해보다도 알찬 행사가 될 것이라고 22일 전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로 열두번째를 맞는 의왕백운예술제는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4차에 걸친 실무회의와 추진위윈회의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 예년에 비해 다양하고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많이 준비했다”고 말했다.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 역시 예술에 취미를 가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백일장 등 경연행사와 열린무대,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했으며 특히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경연대회에는 53개 팀이 접수해 여느 프로그램에 비해 열띤 경연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올해 백운예술제는 전년도에 큰 호응을 얻었던 도서ㆍ생활용품 프리마켓을 더욱 다양하게 개최하고 로봇과 함께 추는 K-POP 댄스도 열린다. 초청가수 공연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축하공연, 한국무용, 오케스트라 금관앙상블이 27일 펼쳐지고 이튿날인 28일에는 폐막축하 이벤트 헤어쇼와 연극 퍼포먼스, 방탄소년단, 퀸비즈 등 K-POP과 한동준, 박남정, 추가열, 마로니에와 떠나는 추억과 낭만의 7080 라이브 공연이 열린다.

시 관계자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 있는 백운예술제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며 “특히 전국 팔도음식과 인도, 터키, 러시아, 독일 등 각국의 이색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장터가 열려 시민들의 입맛도 만족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