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 이사장 직무대행 황진욱)은 공공기관으로서 혁신 성장을 선도하고 국민 중심의 맞춤형 수요를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지역어촌계, 사업현장, 소속 본부 등을 직접 찾아 나서는 등 현장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FIRA는 먼저, 제주권역의 수산자원조성관리 사업을 관할하는 FIRA 제주본부(본부장 임동현)와 교환근무를 통해 기후변화대응 중장기적인 수산자원관리 전략 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어촌계 간담회, 사업해역 점검, 협력업체 상생협의회를 실시하는 등 현장에 한 걸음 다가섰다.
한편 임동현 제주본부장은 12일, FIRA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민  중심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혁신성장 추진 협의회」를 개최하고본사 및 해역본부의 혁신성장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황진욱 FIRA 이사장 직무대행은“국민들이 우리 공공기관에 바라는 바를 항상 기억하면서 국민의 뜻이 각종 제도와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분야 혁신의 주체로서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FIRA는 연어 등 해역특산 수산자원을 활용한 민간협업 추진 및 소득주도 성장정책 이행 등을 주요 골자로 포항에 위치한 동해  본부와 교환근무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