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정치
포천 석탄발전소 폭발사고 진상조사 촉구포천시의회, 제135회 제1차 정례회 폐회
  • 이재학 기자
  • 승인 2018.09.12 18:13
  • 댓글 0

포천시의회는 4일부터 12일까지 제135회 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손세화)를 구성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보다 21.4%(8344억 5522만원) 증가한 201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3일간의 계수조정을 거쳐 승인했으며, 총 1조 93억원에 대한 2017회계연도 결산승인의 건과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등에 대해 심의했다.

또한 포천시장이 제출한 '포천시 지방행정동우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 조례안' 등 13건의 안건을 심사하기 위해 ‘조례 등 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강준모)’를 구성해 운영하고 행정사무감사와 조사에 관한 규정 중 효율적인 감사와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미비점을 보완하고 알기 쉬운 법령정비 기준에 맞게 용어를 개정했다.

이어서 손세화, 임종훈, 송상국, 박혜옥 의원 등은 각종 지역현안에 대한 시정질문을 벌였으며 손세화 의원은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증축 사업 관련 및 민선 7기 시정비전에 따른 포천시 중점사업 설명'에 대해 물었고, 임종훈 의원은 '명성산 케이블카 사업 추진상 문제점'과 '포천-세종 간 고속도로 신북IC 진출입로 상습 교통체증 및 포천 아이파크 진출입로 교통정체 해소방안' 및 '쓰레기로 인한 도시미관저해 문제 해결 방안', 송상국 의원은 '포천시 브랜드 교체' 박혜옥 의원은 '포천시 지속 가능한 발전협의회 운영상 문제점' 등에 대해 각각 박윤국 시장과 박창화 부시장 그리고 김영길 경제복지국장으로부터 답변을 들었다.

아울러 박혜옥 의원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포천 석탄발전소 폭발사고 진상규명과 인허가 과정에서의 진상조사위원회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용춘 의장은 “9일간의 회기동안 안건심사와 시정질문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  leejh@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방정치면 다른기사 보기
이재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