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농특산물 최대 40% 저렴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원장 서재형)은 추석을 앞두고 경기농가의 판로확대 및 판매촉진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경기농특산물 추석특판전’을 진행한다.

유통진흥원은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6차산업 인증 등 경기도 우수농특산물 77개 업체 180여개의 선물세트가 실린 카탈로그를 제작해 지난달 30일 온라인 배포 및 우편 발송했다. 

축산, 과일류, 송편, 한과, 홍삼 등 추석에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농특산물을 선보이며, 생산자와의 직거래를 통해 시중가보다 최대 40%까지 저렴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김영란법’(부정 청탁 및 금품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 개정안 시행으로 명절 선물에 고민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5만원 이하의 실속형 선물세트를 전체 80% 이상으로 구성했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온라인 브로슈어를 통해 직접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다. 브로슈어는 유통진흥원 홈페이지(http://gfi.or.kr)와 브로슈어의 QR코드를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우체국쇼핑몰 G마크관’에서는 경기도 한우와 잣을 20% 할인판매하고, 산림조합중앙회 온라인 쇼핑몰 ‘푸른장터’에도 추석맞이 선물전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되는 ‘2018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에는 한과, 잣, 벌꿀, 홍삼, 소금 등 경기도 우수농특산물이 시중가 보다 20~4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수원·고양·성남 하나로 클럽 내 G마크관에서는 ‘G마크 전용관 추석판촉전’이 개최된다. 지역별 특산물과 G마크 농산물 종합선물세트를 선보이며 구매고객 총 63명에게 장, 도라지즙, 장아찌, 가평잣, 참구수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주말에는 G마크관 현장에서 윷놀이 게임 등을 통해 2400명에게 누룽지, 쌀국수, 유과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고양 하나로클럽에 위치한 경기 6차 산업 안테나숍에서도 다양한 경기 6차산업인증자의 우수제품 7개 품목(밤꿀, 가평잣, 도라지조청, 오미자청, 배즙, 사과즙, 여주즙)을 선정하여 총 600개를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21일(금)까지 진행한다. 동시에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주부들이 선호하는 주방세제를 1개씩 증정한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무더위로 상심이 큰 농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적절한 가격대의 경기농특산물로 구성된 추석선물의 판매촉진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