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50개 참여…10월 3일 1000여명 참여 대규모 행사 개최

인천 시민단체들이 한반도 종전선언과 평화협정 체결을 염원하는 행사를 한 달간 진행한다.
 
평화도시만들기 인천네트워크는 6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참여 평화통일 행사를 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한 달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8일 부평구 삼산동 후정공원에서 열리는 '평화 작은 음악회'를 시작으로 다음 달 6일 인천 부평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인천평화창작가요제'까지 모두 10개의 행사를 인천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50여개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이들 행사는 음악회·교육 프로그램·영화 상영회 등으로 구성됐으며 전쟁의 참상을 되돌아보고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다음 달 3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열리는 '통일어울림마당-평화가 온다', '10·4선언 11주년 기념행사', '인천 평화 가사바꿔부르기대회' 등 3개 행사에는 1천여명이 참여해 10개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로 치러진다.
 
평화도시만들기 인천네트워크 관계자는 "인천은 아시안게임 개최 남북공동 응원, 서해 평화수역·해상 파시 추진, 북녘 수해돕기 등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행사를 진행해왔다"며 "이번 행사들은 한반도 종전선언과 평화협정 체결을 앞당기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