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여객선 통제 및 선박 피항 등 조치

해양경찰청은 제19호 태풍 '솔릭'의 북상에 따라 긴급구조태세를 갖추고 비상근무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해경은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조업하는 원거리 어선 18척을 마라도 남서쪽 약 380km 해상인 중국 상하이 인근 안전해역으로 피항하도록 조치했다.

해경은 또 울릉도 인근 해상에 있는 중국어선 160여척에 대해서는 긴급 피항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이날 오전 기준 전국 28개 항로 여객선 43척의 운항이 통제된 상태며 도선과 유선 190척도 운항을 멈췄다.

해경은 전국 항·포구에 정박 중인 선박과 갯바위 등 위험구역을 집중적으로 순찰하며 구조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해경청 관계자는 "본청을 포함해 전국 19개 해경서가 태풍 북상에 따라 비상근무를 하고 있다"며 "해상에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9시 현재 솔릭은 제주 서귀포 남남동쪽 340㎞ 부근 해상으로 이동한 상태다.

강한 중형급 태풍인 솔릭은 22일 밤부터 23일 아침 사이 제주도 서쪽 해상을 지나 23일 오후에는 서해 남부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보인다.

이후 23일 늦은 밤 중부 서해안에 상륙한 뒤 24일 새벽 수도권 지역을 통과해 같은 날 오후에는 강원도 북부를 지나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