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택제안 동상 6건 선정…주요사업 반영

수원도시공사(사장 이부영)는 21일 3층 중회의실에서 공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한 제안에 대한 ‘제안심의위원회’를 개최해 동상 6건을 선정, 채택된 제안은 공사 주요사업에 반영할 방침이다.

공사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업무효율, 인사관리 및 제도개선, 예산절감, 복리후생향상 분야의 주제로 제안제도 공모에 총 50여건이 접수 됐으며 담당부서 검토, 제안검토실무회 심의를 거친 후 금일 제안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심의·선정됐다.

이번 제안심의위원회에서 심의 된 제안 중 '광교캠핑장 경영수지 개선을 위한 텐트 대여사업'  '주방가구업체에서 발생한 폐목재의 효율적 처리'  '통합 홍보운영 개선'  '교통약자 업무용 차량 자체정비를 통한 업무 효율화' 등 6건의 제안이 심사위원들의 찬평으로 동상에 채택됐다. 

채택된 동상 6건의 제안자에게는 9월중 소통공감 마당 개최 시 사장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인사규정에 따라 인사고가에 반영돼 승진 시 가점을 부여한다.

김창범 제안심의위원회위원장(경영기획본부장)은 “앞으로도 제안제도 우수사례에 대해 전 부서와 공유하고 채택된 제안은 보완을 통해 실현가능성을 높여 공사의 다양한 사업에 반영하겠다” 며 “공사 직원의 창의력과 연구력 고취와 경영합리화 도모를 위해 경영개선 아이디어 공모 등 제안제도를 활성화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01년부터 제안제도를 운영해 왔으며, 제안의 심사, 평가, 채택, 포상등급의 결정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제안제도심의위원회를 구성, 경영기획본부장을 위원장으로 하며 위원은 제안여건에 따라 사장이 따로 임명해 운영한다.

또한 일반제안, 특별제안, 열린제안 등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해 정부정책 준수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