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고시원서 흉기로 2명 찌른 30대

고시원에서 소음 문제로 갈등을 빚다가 같은 층 거주자 2명을 흉기로 찌른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천 원미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A(31)씨를 구속했다고 19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전 5시 10분께 부천시 한 고시원 화장실에서 같은 층 거주자 B(41)씨의 복부 등을 흉기로 수차례 찔러 숨지게 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B씨를 상대로 범행한 뒤 곧바로 같은 층에 사는 C(72·여)씨 방에 찾아가 또 흉기를 수차례 휘두른 것으로 조사됐다.

B씨는 흉기에 찔린 채 인근 가게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고시원에 도착했을 때 A씨는 이미 달아난 뒤였다.

B씨와 C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경찰은 고시원 주변 폐쇄회로(CC)TV를 토대로 용의자를 추적해 같은 날 오전 10시 45분께 5㎞가량 떨어진 한 야산 입구에서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A씨는 경찰에서 "같은 고시원에 살면서 B씨가 '시끄럽다'며 자주 항의해 다투는 등 서로 감정이 좋지 않았다"며 "C씨도 B씨와 함께 평소 험담을 하고 다녔다"고 주장했다.

A씨 등 3명은 이 고시원에서 방을 하나씩 빌려 각자 혼자 살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이날 오후 A씨의 구속 영장이 발부됨에 따라 추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범행 당시 술을 마시지 않았고 정신적으로도 문제가 없었다"며 "현재 병원에서 치료 중인 B씨는 중환자실에 있지만 위독한 상태는 아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