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청소년동아리 연합회, 연합활동 시작

▲ 중구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가 연합활동을 개최했다.
▲ 중구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가 연합활동을 개최했다.

중구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는 지난 14일 월미도에 모여 중구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 연합활동을 개최했다.

이날 연합활동에서는 중구청소년어울림마당 공연과 체험부스 등을 통해 동아리들의 활동을 서로 공개하고 소통하며 서로를 격려하였고, 중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이후 주변 환경정비를 통해 청소년이 자신이 주인공인 행사에서 행사의 끝까지 주도적으로 행함으로써 청소년 자체 행사에 대한 뿌듯함을 느끼고 이를 통해 자존감을 고취시키는 등 본 연합활동은 관내 동아리들 상호 간의 시간일 뿐만 아니라 스스로 성장하는 시간이었다.

이날 연합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소통이 없었던 동아리에 대해 알게 되어 반가웠다.”“같은 분야의 동아리 외에는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연합활동을 통해 새로운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이야기 했다.

한편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는 관내 10개 청소년 동아리로 구성된 단체로 이들의 연합활동은 관내 청소년 동아리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동아리 상호간의 결속력을 다지며 청소년 문화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 마련이라는 목적이 있다.

중구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는 앞으로 동아리 대표 청소년들의 회의를 통해 중구청소년어울림마당이라는 청소년 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추가 연합활동을 통해 관내 동아리들의 결속을 다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