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 일주일만…범죄피해 가능성 수사

1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가파도 서쪽 1.3㎞ 해상에서 지난달 25일 제주시 구좌읍 세화포구에서 실종된 최모(38·여·경기도 안산)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연합뉴스 제공)

지난달 25일 제주시 구좌읍 세화포구에서 가족 캠핑 중 실종된 여성이 일주일 만인 1일 섬 정반대 편인 서귀포시 가파도 해상에서 발견됐다.

제주지방경찰청은 실종된 최모(38·여·경기도 안산)씨의 시신을 이날 서귀포시 가파도 서쪽 1.5㎞ 해상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대정읍과 가파도 해상을 오가는 여객선이 시신을 발견, 해경에 신고했다.

시신을 안치한 서귀포의료원에서 육안으로 관찰한 결과, 가족들이 최씨의 오른쪽 옆구리에 새겨졌다고 말한 문신이 시신에 있었다.

지난달 25일 밤 구좌읍 세화포구에서 실종 당시 최씨가 착용한 민소매 티와 반바지도 그대로 입은 상태였다.

경찰은 이런 점들을 토대로 시신이 최씨로 사실상 확인했다.

그러나 얼굴 등이 심하게 부패해 육안으로는 알아볼 수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경찰은 시신에 대해 검시하고 조만간 부검도 해 사인을 규명할 예정이다.

시신이 발견된 곳은 타원형인 제주도 섬을 놓고 볼 때 구좌읍 세화포구에서 정반대 편이다.

경찰은 시신이 어떻게 이동했는지도 조사할 예정이다.

범죄피해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최씨는 지난달 10일께 아들(10)과 딸(8)을 데리고 구좌읍 세화포구에서 캠핑하던 남편 A(37)씨에게 왔다. 남편은 지난 6월 중순께부터 포구 동방파제에서 캠핑하고 있었다.

최씨는 캠핑한 지 보름께 되던 지난달 25일 오후 남편과 저녁 식사를 하면서 술 한병을 나눠 마시고, 캠핑카로 돌아와서도 함께 음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오후 11시 5분께 포구 인근 편의점에서 소주 1병과 김밥 등을 사 방파제에서 혼자 술을 마신 것으로 추정된다.

오후 11시 13분과 11시 38분에는 언니 등에게 전화통화를 시도하기도 했다.

남편은 캠핑카에서 잠이 들었다가 깨어난 26일 0시 10분께 아내와 연락이 닿지 않자 찾기 시작했다.

경찰은 25일 오후 11시 38분부터 26일 0시 10분까지 30여분 사이에 최씨가 사라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26일 오후부터 세화포구와 주변 연안, 마을 공터 등에 대해 800여 명을 동원해 대대적으로 수색해 왔다.

이날에는 세화포구 내항에 어선을 동원해 그물을 끄는 방식으로 밑바닥까지 훑는 저인망식 수색도 벌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