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총괄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전담하는 ‘2018년 산학맞춤기술인력양성사업’ 신규 참여 대학에 선정 되었다. 산학맞춤기술인력양성사업은 중소기업과 전문대학이 연계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니즈를 반영, 맞춤형 현장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에서 즉시 근무 가능한 우수 인재를 양성.공급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청년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적 교육과정 개편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전자과, 정보통신과, 지능로봇과, 토목과 4개학과가 참여하며, 각 학과별 운영목표 및 추진전략을 수립하여 현장실습, 맞춤교육, 1팀1프로젝트 등의 프로그램을 수행할 예정이며,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을 통하여 산학맞춤형 인재양성과 산학일체형 교육체제 확립, 취업률 향상, 맞춤형교육 우수모델 확산 등의 성과를 도출함으로써 우리대학교가 지역사회와 한층 더 유기적으로 밀착되어 상생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업총괄 책임자인 산학협력단장(단장 원영진)은 “ ‘사람과 일의 가치를 만드는 대학’이라는 우리대학의 비전아래 IT&SOC분야 지역기반 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