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국산차 판매점 부문

▲ 쉐보레가  ‘2018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 쉐보레가 ‘2018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쉐보레(Chevrolet)가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8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쉐보레는 23일, 부평 본사에서 한국지엠카허카젬(Kaher Kazem) 사장을 비롯, 회사 임직원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지수를 측정한 이번 조사는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며,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총 33개 산업 118개의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쇼핑(mystery shopping: 서비스평가단이 일반고객으로가장해 매장에 방문, 판매서비스수준을 평가)’ 방식으로조사됐다.

쉐보레는 이번 평가에서 국산차판매점부문 11개 평가 항목 중 고객배려, 경청태도, 업무지식, 설명능력, 친절성, 적극성, 전시장 시설환경을 포함한 9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 총 96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카젬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국내 서비스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쉐보레는 앞으로도 고객을 사업의 최우선에 두고 수준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평생 고객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쉐보레는 '평생고객창출'목표 아래전국의 영업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평가 하위 대리점에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CS(Customer Satisfaction)개선클리닉’, 고객응대과정을 실전과 같이 연습하는 ‘MOT(Moment of Truth) 6포지션 콘테스트’는 카매니저의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사례다.

더불어, 고객으로 가장해 대리점을 찾아고객응대 개선사항을파악하는 '미스터리쇼퍼(Mystery Shopper)' 제도를 운영해 고객 응대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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