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보도에 정면 반박

성남시가 은수미 시장이 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며 강력히 반박했다.

은 시장의 지방선거 후보 시절 제기됐던 ‘운전기사 무상지원’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재확인하고 나선 것이다.  22일 성남시는 21일 방영된 SBS‘그것이 알고 싶다’  프로그램 내용과 관련하여 이례적으로 휴일(일요일)에 공보관 명의로 입장문을 냈다.

시는 입장문에서 “지난 21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방송보도를 통해 은수미 성남시장이 2016년 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 K사 대표로부터 자동차와 운전기사를 후원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면서 “이는 앞서 613 지방선거를 앞둔 지난 4월 TV조선에서 이미 보도된 내용으로 이에 대해 당시 후보였던 은수미 성남시장이 이미 기자회견과 인터뷰 등을 통해 제기된 의혹이 사실이 아님을 수차례 밝힌 바 있다”고 상기했다. 
     
이에 덧붙여 “은수미 시장은 당시 버스, 지하철, 택시 등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왔다”며 “필요시 지역의 여러 분들이 자원봉사로 운전을 해주었고 후원해주셨다는 사람 역시 그중의 한명으로 자발적인 의사로 차량 도움을 주신 것으로 알았으며 K사와 관계되었다는 것은 전혀 몰랐다고 밝혔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입장문에서 “성남시는 현재 이와 관련해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고, 은수미 시장은 진실 규명을 위해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적극 협조하고 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SBS의 보도는 공정한 수사를 방해하는 압력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시에서는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제대로 된 수사를 통해 진실이 규명되길 바라며, 앞으로 100만 성남시민의 명예와 위상을 실추시키는 왜곡허위보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면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한편 21일 오후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는 성남에 기반을 둔 폭력조직인 국제마피아파를 집중 조명하면서 은 시장이 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로부터 운전기사와 차량유지비를 지원받았다는 의혹도 다뤘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