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를 통한 공공성 강화 및 수산분야 혁신 선도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은 지난 19일 오후 부산 본사 회의실에서 ‘FIRA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성된 시민참여혁신단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의 혁신 추진방향 설정 및 추진과제 발굴, 추진현황 및 모니터링‧평가 등 기관 혁신 활동 전반에 참여하여 활동을 하게 된다.

시민참여혁신단은 총 10명(내부위원 4, 외부위원 6)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기관 내‧외부 추천 및 대국민 공모를 통하여 학계 전문가, 시민단체, 유관기관, 협력업체, 지역주민, 청년대표 등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국민들로 외부위원을 구성하였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시민참여혁신단 위촉장 전달식과 함께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의 혁신계획을 공유하고, 관련 실행과제에 대한 의견수렴 및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공단은 총 7개의 실행과제를 설정하였으며 특히 △고유업무의 공공성 제고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등을 중점과제로 선정하였다.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은 “시민참여혁신단의 활동을 통하여 경영‧사업 전반의 국민참여를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공공성 강화와 더불어 수산분야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공단의 위상 확립 및 국민의 삶의 질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