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외 15개국 320여명 선수 참가

안산시

‘제1회 안산컵 국제친선 태권도대회’가 스포츠 외교 활성화와 다문화 도시 안산의 위상을 높이며 성황리에 끝났다. 

15일 안산 상록수 체육관에서 치러진 이 대회는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 태권도 아카데미 출신의 외국인이 자국에서 양성한 사범들과 제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현재 태권도를 배우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행사다. 

개회식은 인도네시아 외 15개국 320여명의 선수와 300여명의 관중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대회에 참석한 윤화섭 안산시장과 인도네시아 바박 우마르 하디 대사 등 내외빈은 그동안 함께 한 아름다운 동행을 환영하며 더 큰 기쁨으로 남는, 우리 모두의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대회 종합우승은 인도네시아 마하메루태권도 선수단이 차지했다. 마하메루태권도협회 대표 신기 사범은 “대회를 준비하고 초청해 준 안산시에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대회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내년에도 꼭 다시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컵 국제친선태권도 대회를 개최함으로서 안산시에 대한 홍보 및 태권도의 한류문화 콘텐츠화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산시를 대표하는 국제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 선수단은 3박4일 공식일정 동안 안산시장 환영만찬, 안산컵 국제친선태권도 대회, 안산시장기 태권도대회, 국기원 방문, 태권도 세미나, 한국전통문화체험을 경험하면서 대한민국과 안산을 이해하고 태권도를 더 많이 사랑하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