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초등학교는 18, 19 양일에 걸쳐 3학년 학생 120명과 6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경제금융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학년별로 수업과정을 다르게 구성하였으며,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교재를 활용하여 2교시의 시간동안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3학년 학생들은 ‘화폐가 탄생했어요, 은행에 가요’와 같은 주제로 화폐를 사용하게 된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양한 은행의 역할에 대해 배우게 된다.

6학년 학생들은 ‘나는 용돈관리 왕, 나는 스마트 소비자’라는 주제로 용돈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스스로의 경제활동을 계획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청소년 경제금육 교육에 참여한 3학년 강가림 학생은 “매일 사용하는 화폐에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줄 몰랐어요. 다음에 엄마가 은행에 가실 때 따라가 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슬기초등학교 김진선 교장은 “이번 청소년 경제금융 교육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사회‧실과 시간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배우는 경제에 대해 실생활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후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