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시장 "분양까지 책임지겠다"

하남시는 최근 하남 감일지구 내 불법 방치된 개 사육장 문제 해결을 위해 김상호 시장을 중심으로. 적극적이고 신속한 행정력으로 불법 사육장 문제를 조기 해결 했다.
 
시는 그동안 김양호 부시장을 단장으로 대책반을 편성해 김 부시장과 관계공무원 등이 수차례 현장 확인을 실시했다.

이어 김 시장은 대책회의를 주관. LH, 시청 관련부서, 동물보호단체등과도 수시로 여러 차례 회의를 가져왔다. 

특히 김 시장은 지난 7일에 현장을 방문. ‘참혹한 모습에 마음이 아프다며, 최대한 빠른 행정절차를 통해 현장을 격리하고 조속히 해결할 것’을 주문했고, 지난 15일 방문에서는 ‘개 들을 임시로 수용할 감이동 3번지 내 휀스 공사장을 방문. 공사에 만전을 기해 안전한 시설로 개들을 이송 조치 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김 시장은 “감일동 3번지 내 임시 수용시설이 설치 된 만큼 개들을 이송. 향후 경기도수의사협회, 하남시수의사협회, 동물보호단체 등 민관이 협력해  동물복지를 위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토록 하고, 앞으로 분양까지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5일 감일동 3번지 내 임시수용시설을 설치완료 했으며, 16일·17일 양 일간에 걸쳐 개를 옮겨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조치했고, 추후 분양까지 책임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관리사각지대에 놓인 사육장이 더 있을 수 있어 관내 개 사육장에 대해, 전면 실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