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스피치, 리틀 공예가 등 진행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문영순)은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8년도 어린이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학습 능력과 흥미를 길러주고 창의력 계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동화와 함께하는 키즈 스피치 ▲리틀 공예가 ▲리사이클링 팝업북 제작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 등이며, 어린이들의 학습과 전인교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강좌로 선보인다.

‘동화와 함께하는 키즈 스피치’는 6~7세 유아 대상으로 동화구연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갖고,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자신 있게 발표하는 능력을 키운다.

‘리틀 공예가’ 프로그램은 초등 1~3학년 학생 대상으로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 캐릭터 액자를 만드는 점핑클레이와 직물 위에 팝아트 방식의 디자인으로 그림을 찍어 필통을 만드는 팝아트 공예를 하며, 초등 4~6학년 학생 대상으로 캘리그라피를 활용해 나만의 텀블러를 디자인한다.

‘리사이클링 팝업북 제작’은 초등 4~6학년 학생 대상으로 오래되고 버려진 그림책을 활용해 새로운 장면과 이야기를 재탄생시켜 나만의 팝업북을 만들고, 책에 대한 소중함과 자원 재활용에 대해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은 초등 3~6학년 학생 대상으로 오조봇과 스마트로봇을 이용한 코딩, 보드게임 등의 활동을 통해 논리력, 사고력,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수강신청은  17일부터 24일까지이며, 도서관 방문 및 홈페이지(http://www.hslib.or.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69-5732, 5733)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화성교육도서관 문영순 관장은“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고,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