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먼스미스 고교 수학교사 김수현 씨

구리시는 11일 구리시와 미국 캐롤턴시 청소년 교류 업무 추진의 가교 역할을 해 오던 뉴먼스미스 고등학교의 수학 교사 김수현 씨를 명예대사로 위촉하고 더욱 적극적인 교류 업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명예대사로 위촉된 김수현 선생은 지난 2014년부터 캐롤턴·구리시 청소년 문화 교류 담당자로서 청소년 홈스테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양 도시 청소년들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이번에 명예 대사로 위촉됐다. 

김수현 선생은 이날 명예대사로 위촉됨에 따라 규정된 임기 2년 동안 구리시와 캐롤턴시 간 청소년 교류 업무 추진 시 에이전시 역할을 부여받아 효율적인 대외 교류 업무 추진은 물론 민간 외교관으로서 교류 도시의 우의를 다지는 체계적인 네트워크 구축 등의 일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양 도시 청소년 국제 교류 확대 방안 모색 및 청소년 교류 기간 연장과 교환 학생 추진에 대한 전반적인 대외 활동을 통해 구리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안승남 시장은“명예대사로서 자매 도시 캐롤턴시와 구리시와의 청소년 교류 확대를 위해 애써줄 것을 당부한다”며  “김 명예대사의 역할이 세계 속의 구리시를 알리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