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특교세 등 1억500만원 장관표창

▲ '재난관리평가’3년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계양구의 재난대비 훈련 장면.
▲ '재난관리평가’3년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계양구의 재난대비 훈련 장면.

계양구가 인천시 군·구에서 3년 연속으로 재난관리를 가장 잘한 자치단체로 평가됐다.

계양구는 행정안전부가 243개 지방자치단체 등 재난관리책임기관 32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8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억원, 포상금 500만원과 장관표창을 받는다.

2005년부터 시행된 재난관리평가는 재난관리책임이 재난관리역량을 진단개선하고 국가 차원의 재난관리수준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공공기관과 기초자치단체는 담당 중앙부처와 광역자치단체가 평가한 내용을 행안부가 확인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구는 재난 위기 시 신속한 재난대응을 위한 매뉴얼 개선 및 운영관리 노력과 재난관리 프로세스, 안전관리체계 등에 대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고 협업 기관과의 임무와 역할, 상황 총괄 등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복구 등 중점을 둔 매뉴얼, 안전취약계층 안전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재난취약계층 등 구민들이 각종 사고로부터 생명과 신체, 재산을 보호하는데 구청장으로서의 책임과 임무를 다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