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스로이스 SUV '컬리넌'
▲ 롤스로이스 SUV '컬리넌'

롤스로이스모터카는 28일 브랜드 최초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컬리넌'(Cullinan)을 국내 출시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에 따르면 컬리넌은 100% 알루미늄 프레임(럭셔리 아키텍처)을 기반으로 제작돼 안락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매끄러운 온·오프로드 주행경험을 제공한다.

뒤편 수납공간과 탑승객석을 유리 칸막이로 완전히 분리하는 '쓰리 박스'(Three Box) 스타일을 SUV 최초로 적용해 엔진실, 차체 실내, 트렁크 등 3개의 독립 공간을 갖췄다.

전면 디자인은 전조등, 공기 흡입구 등 핵심 기능을 차체 안쪽으로 깊숙이 집어넣으면서 판테온 그릴을 가로지르는 수직·수평선과 주간주행등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표현했다.

측면부는 1천835㎜의 높은 전고와 차량 벨트라인(옆유리와 차 문 사이 경계)보다 높게 자리 잡은 보닛(엔진룸 덮개)이 견고한 느낌을 준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6.75ℓ V12 트윈 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출력 563마력, 최대토크 86.7㎏·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안전·편의사양으로는 졸음방지 주행보조 시스템과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변경 경고 시스템, 고해상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됐다.

차량 내에서 버튼을 누르면 최고급 가죽 시트 한 쌍과 소형 테이블이 트렁크 공간에서 솟아오르는 '뷰잉 스위트' 기능도 갖췄다.

판매 가격은 4억6900만원이며, 차량 인도는 내년부터 이뤄진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