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담 이도경

필자는 그동안 15회에 걸쳐서 도덕적 실천을 강조하였다. 기본질서를 준수하고 실천하는 것이 복을 받는 기초이다. 그래서 이번 회차는 실용적인 내용을 다루고자 한다. 가정이나 생업의 터전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다. 모든 것은 기본적인 것부터 청결유지를 기본바탕으로 하여야 복이 들어오는 것이다. 삶에서 부와 명예에도 영향을 받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현관은 어디나 그 건물의 얼굴이며, 주택역시 대문이 얼굴이기도 하다. 그래서 형공풍수에서는 현관문의 위치를 중요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현관을 중심으로 논거 하고자 한다. 그래서 현관의 중요성과 기능에 다음과 같이 살펴보자.

첫째, 현관이나 대문을 깨끗이 관리하라. 현관이나 대문은 그 집이나 회사의 얼굴이기 때문에 복이 들어오는 것에 있어 중요한 곳이다. 사람도 지저분한 것을 기피하는데 복이라는 것도 마찬가지다. 입구가 지저분하면 들어가고 싶어도 피하고 안 들어가는 것이다.

둘째, 현관에는 잎이 넓은 화분을 두는 것이 좋다. 현관은 사람이 출입을 하는 통로다. 다시 말해 현관은 기의 통로이기 때문에 외부의 기운이 순환이 된다. 이 중에는 탁한 기운도 동시에 들어오는데 잎이 넓은 화분은 공기 정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좋다. 그러나 인조 꽃을 두는 것을 삼가자. 또한 화분의 청결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셋째, 현관에는 무거운 짐이나 쓰레기를 두지마라. 현관은 통로이기 때문에 무겁거나 더러우면 사람도 혐오감이 들어 피하게 된다. 기운역시 마찬가지로, 당연히 받을 수 있는 운도 감소하게 된다.

넷째, 거울 두는 것을 피하라. 현관에서 바로 거울이 정면으로 보이면 외부의 기운을 차단시킨다. 그러므로 악운을 막는 것도 있지만 호운도 마찬가지로 막히는 것이다. 사람의 행운은 기의 순환에서 시작이 되는 것이다. 사회활동에서 되는 일이 없고 막히는 것이다.

다섯째, 현관이나 대문의 정면에 전봇대나 가로수가 있다면 소리가 나는 방울을 달아라. 풍수에서는 비보라고 한다. 문 앞에 가려진 것은 기운의 유입이 되는 것에 방해가 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즉 운의 강도가 10이라고 가정 하면 5로 감소되기 때문에 기의 흐름을 만회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영업장의 문앞에 가로등이나 가로수가 있다면 매출 감소의 영향을 받는다.

여섯째, 현관에 신발을 가지런히 하라. 일전에 필자는 ‘도둑은 우선 현관을 먼저보고 범행을 결정한다’는 사실을 들은 적이 있다. 현관에 신발이 가지런히 정리정돈이 되어 있으면 집안 소지품관리를 잘한다고 판단을 한다는 것이다. 이런 집을 범행을 해도 쉽게 훔치지 못하고 허탕을 치거나 한다. 또한 도주하다가 얼마못가서 경찰에 검거가 된다고 한다. 이와 함께 현관이 깨끗하면 들어오는 사람도 안정이 된다. 악한 마음을 먹고 들어 왔어도 정신적인 정화가 되는 것으로 휴식을 취하는데 효과적이다. 외부의 악한 기운 또한 오다가도 다른 곳으로 가는 것으로 화를 면한다.

지금까지 현관의 중요성을 살펴보았다. 일전에 상담 때문에 소득수준이 높은 집에 들어섰을 때 현관에 질서가 없으면 ‘현관부터 깨끗이 정리하면 더 많은 수익을 얻는다’고 조언을 해준 바 있다. 실제로 월400만원의 수입을 가진 사람에게 조언을 하였더니 3개월 후에는 월600만원으로 올랐다고 기뻐서 감사한 마음에 소정의 답례를 받기도 하였다. 현관은 그 가정 또는 기업의 얼굴이다. 깨끗이 관리한다면 복의 근원이 되는 시발점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