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숙·김명혜·신형옥·김태은·나경화·최지혜씨 최우수

하남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회장 윤미애) 주관으로 여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하남여성 기예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여성들이 예술적인 기량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이번 대회는 다문화사회로 급변하는 시기에 특히, 이주여성백일장 부문에 다수의 다문화여성들이 참여해 기량을 겨뤘다.

특히 금년 대회에는 요즘 많은 여성들이 배우고 있는 캘리그라피 부문을 신설해 많은 여성들이 참여하도록 했다.

수상에는 ▲ 시, 수필 부문 이찬숙(미사강변도시 8단지) ▲ 이주여성백일장 김명혜(미사강변도시 17단지) ▲ 서예·사군자 신형옥(덕풍3동) ▲ 회화부문 김태은(창우동) ▲ 꽃꽂이 부문 나경화(미사강변도시 베라체) ▲ 켈리그라피 최지혜(덕풍3동) 등이 최우수 영예를 안았다.

김양호 하남시 부시장은 격려사에서 “여성들의 능력개발과 자질 향상을 통해 건전가정 육성과 사회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좋은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며, 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는 올해 여성권익증진사업에 10억 9천만원, 저소득 한부모 가족지원 사업에 6억1000만원, 다문화가족지원 사업에 3억2000만원 등 여성관련 사업에 22억6000만원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