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 인권개선 다짐

부천시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시청 어울마당에서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부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송유면 부천부시장을 비롯해 노인회지회장, 유관기관장, 어르신, 장기요양요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노인학대 예방의 날은 2006년 UN에서 지정한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매년 6월 15일)을 기념하고 노인인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2015년 12월 노인복지법으로 지정한 날이다.

부천시는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인권 인식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부천’행사를 추진해왔다. 올해는 행사를 확대해 우수 기관과 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건강보험공단, 노인복지시설, 장기요양기관협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어르신과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노인인권 개선 문구가 적힌 색종이로 종이비행기를 만들어 날리며 노인학대를 예방하고 노인인권 인식개선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또 ‘극단 늘품’이 공연하는 노인학대 주제의 연극을 관람하며 가정 내 노인학대 문제를 되짚어보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 모두가 노인인권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행사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시민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