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사업기반, 건실한 재무구조 구축

경기도시공사는 14일, 기업신용등급 및 무보증채권에 대한 신용평가에서 9년 연속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달성했다.

공사는 1997년 설립이래, 택지, 산업단지 및 주택사업 등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여 설립자본금 1244억에서 1조 6532억으로 13배, 자산규모 1656억에서 9조 81억으로 54배로 늘어났다고 알리며 광교·다산·동탄2신도시 등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에 대한 축적된 사업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분양과 자금회수를 통해 2017년말 기준 부채비율을 161%까지 낮추는 등 견실한 재무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공사는 신규사업에 대한 철저한 사업성분석과 검증, 계속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사업수지 관리와 중장기 재무관리계획에 바탕을 둔 리스크 관리체계를 확립하여, 창립 이래 단 한 번의 적자도 기록하지 않았고 대외 환경변화에 흔들리지 않는 지속적인 수익실현을 통해 누적 당기순이익 2조 314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공사는 이러한 성과와 재무구조 개선을 인정받아 2010년 이래로 9년 연속 최고의 신용등급인 AAA등급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공사는 최근 저소득층뿐만 아니라,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고령자에 대한 임대주택 공급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주거복지 사업의 비중을 늘리면서 경기도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서비스 확대를 통해 공익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경기도시공사의 견실한 재무여력과 풍부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통일시대에 대비한 남북경협사업을 준비하고 새로 출범하는 민선 7기 주요 사업을 적극 실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