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정치
"학생 민주주의 구현하고 평화통일 시대 교육 준비"이재정 경기교육감 당선자
  • 김희열 기자
  • 승인 2018.06.14 00:52
  • 댓글 0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후보는 13일 치뤄진 지방선거에서 당선이 유력해지면서 "학생중심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미래의 주인공으로 키우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당선자는 "저는 선거 운동 내내 혁신교육의 완성, 공정한 교육 및 공평한 학교 실현, 학교자치와 학교민주주의 구현, 4차산업혁명 시대와 평화통일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을 약속했다"며 "이제 그 약속을 실천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혁신학교, 꿈의학교, 꿈의대학이 좋은 것이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인정한다"며 "좋은 것이라면 그 혜택을 모든 학생, 학부모가 누려야 한다" 말했다.

특히 이 당선자는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국회 여당, 지방정부, 지방의회가 모두 한 마음으로 뭉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며 "경기교육 입장에서는 혁신교육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다"라고 강조했다.

이 당선자는 "지난 4년 보다 더 많은 분들을 만나고 더 많이 소통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바로 정책에 반영하는 교육감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경기 교육의 발전을 위해 모든 분들이 힘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희열 기자  khy@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방정치면 다른기사 보기
김희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