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체험 부스 25개 마련…흥미 유발

김포교육지원청은 9일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앞 광장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생 약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과학으로 평화를 열다’라는 주제로 김포 꿈이룸 과학체험 한마당을 운영하였다.

이번 과학체험 한마당은 김포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솔터고등학교(과학중점학교)와 김포제일고등학교(소프트웨어․과학융합형 교과중점학교)가 주관하였으며 ‘대형 지오데식 돔 만들기’ 등과 같은 과학체험 부스가 총25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지도교사와 함께 기획하고 만든 부스를 외부인들에게 선보였으며 부스체험에는 학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좀 더 쉽고 흥미롭게 과학을 경험할 수 있게 하였다.

과학 부스 운영에 참여한 솔터고등학교 한 학생은 “다양한 과학체험 활동이 흥미진진했고 우리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부스 운영을 한 점이 가장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이번 과학체험 한마당이 미래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과학 꿈나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미래 과학에 대한 꿈을 가지고 과학적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