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성남시·구리·양평군 순회공연

경기도가 지역사회 내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 제공 및 예방접종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도내 5개 지역에서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을 개최한다. 

인형극은 6월 11일 경기도 안산시, 19일 성남시, 20일 구리시, 22일 양평군, 7월 19일 안산시 순회공연으로 전국 25회 중 경기도에서 5회 개최된다. 

‘예방은 접종이지!’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예방접종이 나와 친구들을 지켜준다는 내용으로,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공연시작 전에는 레이저 쇼, 예방접종 송 함께 부르기, 마술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흥미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이번 인형극은 질병관리본부가 지원하는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공모 선정에 따라 마련됐다. 관람 대상은 4~7세로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각 시군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조정옥 경기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이번 인형극이 어린이들에게 예방접종에 대한 공포심을 줄이고 예방접종이 필요하고 고마운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내 감염병퇴치와 예방접종률 향상을 위해 어린이를 직접 만나는 현장 캠페인 등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