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29일, 내달 5일 양일간에 걸쳐 안성 관내 전문상담(교)사, Wee센터 및 학생생활인권센터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샵을 갖는다.

Wee센터는 안성지역교육청에 위치해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평가, 지역연계 등을 통해 진단-상담-치료를 서비스하는 원스톱 상담센터이다.

이번 워크샵은 김영기 교수(게슈탈트 상담 수련 감독자, 게슈탈트 부부 가족상담 센터장, 성신여대 심리학과 외래교수)가 자기표현이 부족하거나 심리치료에 비협조적인 아동·청소년의 상담에 활용하는 게슈탈트 관계성향상 프로그램을 연수하는 시간을 갖는다.

역량강화 워크샵을 통해 관내 Wee Project 전문상담인력에게 높은 질적 상담을 제공하고 전문적 이론과 상담기법 활용으로 학교현장에서 학생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학교적응을 지원할 수 있다.

안성교육지원청 최기옥 교육장은 “오늘과 같은 협의회는 안성 관내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신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한다. 역량강화 워크샵을 통해 위기학생 및 학교부적응 학생들을 올바르게 선도하고 그들에게 적절한 개입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협의회를 통한 지역교육청과 학교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