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고양에 시민알림 홍보게시대 설치

고양시 덕양구는 역점사업으로 진행 중인 덕양균형발전에 대한 시민알림을 강화하기 위해 덕양구 내 대형유통단지와의 협업을 통한 상생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시정소식과 덕양균형발전 시민알림 그리고 일자리정보 등 시민체감 소식을 전할 수 있는 홍보게시대가 지난 23일 스타필드 고양 내 3개소에 설치된 것.

지난달 말 기준 덕양구민은 45만 명이 넘는 가운데 삼송·원흥지구는 인구증가의 가장 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지역에 들어선 대형유통단지는 평일·주말에 무관하게 많은 이용객이 방문하며 덕양구의 랜드마크가 돼가고 있다.

덕양구는 대형유통단지와의 업무추진을 위해 시 지역경제과 중소상공인팀과의 협업을 통해 협의를 진행했고 시민알림 홍보게시대 설치의 결과를 이끌어 냈다. 지역을 위한 대형유통단지의 역할과 시민을 위한 정보제공 매체 다양화라는 덕양구의 생각이 일치된 것이다.

이번에 비치된 홍보게시대에는 고양소식지와 월별 주요행사 계획, 고양 관광안내지도, 고양누리길 등 시민이 관심이 있는 정보는 물론, 푸른고양 나눔장터, 한눈에 보는 덕양구 알아보기 등 덕양구 행사와 현황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고양시뿐만 아니라 타 시군에서도 방문하는 장소인 만큼 고양시민에게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양시 외부인에게는 고양시를 알리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