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부터 채용행사까지 정보 한눈에

동구는 관내 일자리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동구 일자리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일자리 홈페이지는 동구 지역 워크넷 시스템을 기반으로 워크넷 일자리 정보 중 동구 지역 일자리만을 실시간 제공하고, 일자리를 구하는 주민은 직접 구직등록이 가능하고, 회원으로 가입한 기업에게는 맞춤 인재정보를 제공하는 등 구인?구직자간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특히 일자리 홈페이지는 워크넷 민간 일자리 정보뿐만 아니라, 구청, 관내 공공기관 및 비영리기관 등의 공공일자리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구에서 실시하는 채용박람회, 취업특강 등의 일자리 관련 행사정보도 공유하는 등 관내 일자리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데 모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구 일자리 홈페이지는 ‘동구청 홈페이지 > 분야별 정보 > 일자리’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주소창에(http://incheon.work.go.kr/dong/)를 입력하면 바로 접속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동구 지역만의 구인·구직 온라인 정보공유가 가능한 지역일자리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시간 일자리 정보 공유를 통한 구인·구직자 매칭으로 지역 고용률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주민과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고용서비스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