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교육·진로체험활동 앞장

예원예술대학교는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과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 청소년의 교육과 진로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협력 ▲관련 분야 기술·정보 교류 및 공동연구 추진 ▲현장실습 및 자원봉사에 대한 지원과 협력 ▲각종 세미나 및 실습과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관련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추진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전문 분야의 인재 교류를 통해 지역 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과 진로체험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예원예술대학교의 열정 있는 인재들이 수련관에서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실습생과 청소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예원예술대학교 신윤정 교학지원처장은 “예원예술대학교의 다양한 역량을 동원해 의정부시 청소년 육성에 이바지할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과의 다양한 협력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평생교육사, 문화예술교육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