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고남석 한국당 이재호,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도 도전

'인천의 강남'으로 불리는 연수구는 6·13 지방선거에서 인천 최대 격전지로 꼽힌다.
 
특히 자유한국당의 이재호(59) 현 구청장과 더불어민주당의 고남석(60) 전 구청장이 4년만에 리턴매치를 벌이게 돼 승부 향배에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송도국제도시가 있는 연수구는 전통적으로 보수 성향이 강했지만 민주당의 당 지지도가 높은 상황에서 치러져 쉽사리 승패를 예측하기 어려운 접전이 될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으로 1995년 인천 남구에서 분리된 연수구는 독립된 선거구로 첫 총선을 치른 1996년 15대부터 2012년 19대까지 신한국당·한나라당·새누리당등 자유한국당 계열의 보수 정당 후보가 연속 당선됐다.
 
구청장 선거에서도 2010년 민주당 고남석 후보가 당선되기 전까지는 보수 정당이 승리를 독식하던 지역이다.
 
그러나 2016년 20대 총선에서 연수구갑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후보가 당선되는 등 보수 정당의 철옹성같던 지역에서도 진보 계열 정당의 기세가 탄력을 받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민주당 고 전 구청장은 4년 전 패배에 대한 설욕을 벼르고 있다.
 
그는 연수구에서 두차례 시의원을 했고 열린우리당 시절 인천항만공사 상임감사를 지냈다.
 
2010년 연수구 사상 첫 야당 구청장이 된 그는 2014년 지방선거에서 시의원 출신인 이재호 현 구청장에 패했다.
 
한국당은 일찌감치 이 구청장을 후보로 정하고 수성을 다짐하고 있다.
 
이 구청장은 당 지지율이 전반적으로 약세를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지난 4년간 연수구의 발전에 이바지한 성과로 주민에게 평가받겠다는 각오다.
 
바른미래당은 서원경(55) 전 국민의당 인천시당 사무처장을 후보로 정했다.
 
서 전 사무처장은 연수구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에서 인맥을 쌓아왔다.
 
민주평화당은 선계훈(59) 전 경찰교육원 외래교수를 후보로 확정했다.
 
총경 출신인 선 전 교수는 전국 아파트 관리 정상화 특별위원과 시당 수석부위원장직을 맡고 있다.
 
연수구는 경제자유구역인 송도를 중심으로 한 신시가지와 기존의 원도심으로 뚜렷하게 구분된다.
 
원도심에서는 수인선 청학역 신설과 옛 송도유원지 일대 개발 등이 현안으로 꼽힌다.
 
송도의 경우 6·8공구 개발과 국제병원 유치, 아트센터 개관 등 답보 상태에 있는 대형 프로젝트에 대해 각 후보 진영이 속 시원한 해법을 내놓을지에 유권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