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3선 도전 선언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염태영은 17일 수원시 팔달구 영동시장 2층 28청춘 청년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고, 6·13 지방선거 필승의지를 다졌다.

염 후보는 지난 8년여 기간 동안 125만 수원시민의 하나된 힘을 바탕으로 ▲수원고등법원·검찰청 유치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2013년 생태교통 수원개최’란 쾌거를 이뤄냈다고 강조하고, 야당시장으로서 정권의 불법사찰과 강제적 지방재정 삭감 속에서도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을 취지로 추진한 ▲수원화성군공항 예비후보지 선정 ▲수원컨벤션센터 건립  ▲사통팔달 격자형 철도망 건설이 완성 목전에 와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염 후보는 민선 5,6기 성과로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모델로 손꼽히는 ‘시민참여형 마을만들기’ ▲시민참여를 통해 국가적 갈등 해결에 기여했다고 평가받는‘주민자치 1번지 수원’ ▲국내 최초 아동·여성·고령 친화도시 인증 ▲고용노동부 평가 3년 연속 일자리 대상을 꼽았다.염 후보는 “지난 8년 시민께서 주문한 ‘사람중심 도시, 더 큰 수원’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더 큰 수원 완성을 위한 수원특례시 실현 ▲미래 먹거리 준비를 위한 ‘신(新) 수원 경제시대 완성’ ▲수원시민 모두를 위한 복지와 교육체계 ▲지역별 특성을 살린 균형발전 촉진 ▲시민의 참여를 통한 ‘시민의 정부’ 완성을 위해 절대적 지지를 당부했다. 염 후보는 또 '시민주권이 살아 숨쉬는 수원'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 전면 확대 ▲시민주권 온라인플랫폼 구축 ▲시민참여 허브공간인 시민청 조성 ▲주민 선출 동장제 시행 ▲행정정보 공개 확대를 통한 투명한 정부 ▲인권도시 실현을 위한 시민 참여 확대를 약속했다.

염 후보는 “수원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사회적 책임도 커졌다”며 “분권을 국정의 핵심과제로 여기고 있는 문재인정부의 힘 있는 여당시장이자 지방정부 대표 카운터 파트너로서 한국의 지방분권을 앞장서 이뤄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아울러 염 후보는 “이번 선거는 우리나라가 남북화해와 평화의 시대로 진입하는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민주주의를 우롱하고 국민을 얕잡아보는 막말세력에 대한 시민들의 엄중한 심판”을 주문했다.마지막으로 염 후보는 “수원에서 태어나 수원을 떠난 적이 단 한번도 없는 진정한 수원의 아들”이라고 강조하고 “더 낮은 자세로 수원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그려보는 시민을 위한 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천명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