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필요한 핵심내용 교육 '호응'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15일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지난달 10일부터 6주간 숙박업의 이해, 사업기획, 경영 표준화, 마케팅, 사업자 등록과 세무신고 요령, 게스트하우스 현장방문 등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진행한 정대준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협회 사무국장은 게스트하우스와 리조트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교육해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서 정대준 강사는 “교육생들이 강의와 현장방문에 성실히 임해주어 고마웠다”며 “도시민박업이 다른 사업에 비해 준비에 큰 예산이 들지 않기 때문에 용기 있게 도전하면 좋을 것”이라고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수강생 중 회장을 맡은 정혜은 씨는 “이론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주었고 게스트하우스 운영경험을 토대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꼼꼼히 알려줘 당장 도시민박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국제영화제 등 외국인이 집중적으로 부천을 찾는 시기에 도시민박업을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면 좋겠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2기 과정은 9월 개설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인생이모작지원센터(복사골문화센터 3층, 032-625-4793~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