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스포츠 지역스포츠
제19회 이천도자기 마라톤대회 개최
  • 이규상 기자
  • 승인 2018.05.14 13:06
  • 댓글 0

제19회 이천도자기 마라톤대회가 오는 27일 오전 9시 이천종합운동장에서 10km의 하프코스와 5km의 건강달리기가 이천체육회가 주최하고 이천시체육회 이천시육상연맹 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하며 이천시 이천경찰서 이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도자기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이 대회는 해마다 개최되는 5월의 마라톤 축제로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참가하며 문화와 체육이 함께하는 도시로 도약하며 전국에서 제일가는 수도권 중심의 도시로 앞장서는 계기를 마련코자 실시하는 체육행사이다.

이 행사엔 전문안전 요원이 배치되며 이들은 참가자 혼잡 및 사고 등 긴급 돌발 상황에 대응 가능토록 훈련된 전문 안전 요원을 배치하고 관리가 필요한 시설물(VIP 대기실, 출연자 이동 동선)과 혼잡 발생 예상 장소 (무대, 출발아치, 참가자 이동 동선) 의 주요 위치에서 인력 배치를 통한 안전 관리를 실시하며 마라톤 코스 지속적 순찰 → 문제 발생 시 즉각 조치 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이외 행사장 내 의료 센터를 설치하고 이 센터엔 의사 1명, 간호사 1명으로 구성된 의료 지원 팀으로 구성되며 운영 의료센터 내 비상 구급약과 구급 의료장비를 비치하고 대회 본부와 인근 안전센터와의 연락체계를 유지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상황발생에 대비한 운영인력 교육은 물론 행사에 투입 예정인 운영인력과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해 기본 응급처치 교육 및 보고 요령 숙달및 투입 장소 별 사전 답사로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을 예측 후 사고 예방을 실시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며 만약의 사고에 대비해 마라톤 참가자 및 행사 Staff 전원에게 사전 보험 가입은 물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상해 사고 발생 시 150만, 최대  5천만원  지급을 한다는 것이다.

이같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철저한 준비와 완벽한 행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이천도자기마라톤대회는 단한번의 사고도 없었든 완벽한 이천 마라톤 대회여서 19회 마라톤대회도 크게 기대되고 있다. 

이규상 기자  leegs01@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스포츠면 다른기사 보기
이규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