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그림 작가의 문을 두드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사)한국작은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2018년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창의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

한국작은도서관협회에서 운영하는 본 프로그램은 ‘그림책 작가의 문을 DODO리다’라는 주제로 미래를 꿈꾸는 청년 마을 그림책 창작 활동가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와 관련된 그림책 분야 전문가를 통한 도제식 멘토링과 작은도서관 공간을 이용하여 그림책 창작 활동가를 양성한다.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생들이 그림책 작가의 꿈을 실현하고, 본인의 역량 개발을 통해, 향후 지속 가능한 그림책 작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본 사업에 참여하는 멘티들은 담당 멘토와 함께 특강, 집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멘티들에게는 6월부터 12월까지 월 120만원의 창의교육 지원비도 지급된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35세 이하, 그림책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예비 창작자로서, 신청자 중 20명의 창의교육생을 선발하게 된다.

신청은 9일 12시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kr)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작은도서관협회 홈페이지(http://www.reading.or.kr) 또는 02-582-2584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던 두근두근 그림책 연구소 심미숙 소장은 “이 사업을 통해서 그림책을 창작하는 활동가가 되고자하는 청년들이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관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