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잘못돼 일시 중단

6.13지방선거가 타 정당에 비해 예비후보들이 넘쳐나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각 예비후보간 문제제기로 인해 경선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엔 경기도 군포시장 예비후보 경선에서 모 후보가 대표경력 작성 중 잘못된 점을 다른후보가 지적하여 경선을 일시중단했다

그러나 경기도당은 도당 선거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경선중지를 할 만큼 큰 문제점을 발견 못해 경선재개를 결정했다.

그러나 경선재개를 하면서 H후보의 대표경력이 일부 잘못된 점을 다시 작성키로 했다는 모순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군포시장 출마예상자는 그동안 자천타천으로 8명이 거론되다가 최근에야 채영덕, 최경신, 한대희 후보 3인으로 압축되어 경선을 치르게 됐는데 이중 H후보가 대표경력 중 전 민주통합당 중앙당 사무부총장인데 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사무부총장으로 표기한 것이 문제의 발단이 됐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관계자는 "경선도중 일부후보가 대표 경력 작성을 잘못된 점을 지적하자 경선을 일시중지했지만 경선을 중지할 만큼의 문제가 아닌 것으로 판단하여 경선을 재개하였다"고 말하며 "대표경력을 다시 작성할 것인지의 방법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는 모호한 답변을 하고 있다.

즉 경선 중 작은 문제를 발견했지만 그것을 시정할지 안할지는 결정이 안됐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