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수원시 팔달구서 할인 판매·사은 행사

경기농협(본부장 남창현)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 금요장터 개장 20주년을 맞아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는 27일 경기도 우수 농축산물 할인 판매 및 사은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금요장터에서 판매하는 전 품목에 대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인절미 떡매치기 시연 및 고객 무료 시식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공급과잉으로 가격이 폭락한 양파의 수급안정을 위해 1000망(1.5kg)을 시중가 대비 50% 저렴한 1500원에 판매함으로써 소비촉진에 나설 계획이다.

1998년 3월 처음 개장한 경기농협 금요장터는 1일 평균 2000여 명의 고객이 방문하고, 약 4000만 원의 평균 매출액을 자랑하는 경기지역의 대표 직거래장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설·추석·정월대보름맞이 장터, 김장철 특별장터 개장 등을 통해 계절별로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한편, 자연재해와 소비부진 등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한 판로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남창현 본부장은 "참여농가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반영해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