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호 교수, 국제 소화기 내시경 심포지엄 강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가 4월 20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시카고 대학교(University of Chicago) 의과대학 주최로 열린 국제 소화기 내시경 심포지엄에 초청받아, 췌장 및 담관 질환 진단과 치료에 관련된 내시경 검사, 배액관 삽입술 등의 강연을 진행했다. 본 심포지엄은 미국에서 역사가 깊은 소화기 내시경 심포지엄 중 하나다. 

문종호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예후가 불량한 췌장암과 담관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내시경 검사와 치료가 어려운 담관 결석에 대한 내시경적 치료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또, 담관암이나 췌장암으로 인한 악성 담관 협착 및 양성 담관 협착의 내시경적 치료와 한국에서 개발된 다양한 금속 배액관들에 대한 강연도 진행해 한국의 우수한 의료 기술 및 의료기기를 세계에 널리 알렸다.

이외에도 문 교수는 담관암의 광역동 레이저치료, 담관협착에 대한 담도내시경 검사, 난치성 담관 결석의 내시경적 제거술 등, 다양한 라이브 시술을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한편 문종호 교수팀의 췌장·담도 내시경술의 우수성은 국내외에서 높이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심포지엄 외에도 연중 수시로 여러 나라의 국제 소화기 내시경 심포지엄에 초청받아 라이브 시연 시술과 강의를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