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고양시, 아토피·천식 안심기관 15개소 선정교육, 응급키트 등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지원
  • 이승철 기자
  • 승인 2018.04.16 18:58
  • 댓글 0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총 15개소의 ‘2018년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관은 ▲고양백석초 ▲고봉초 ▲낙민초 ▲다솜초 ▲일산은행초 ▲백마초병설유치원 ▲풍산초병설유치원 ▲노벨유치원 ▲다솜유치원 ▲모심유치원 ▲예솔유치원 ▲유진유치원 ▲큰솔유치원 ▲햇빛유치원 ▲고려어린이집이다. 

선정된 안심기관에는 아토피나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아동들이 건강하게 생활하며 적절한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자료, 피부보습제, 천식 응급키트, 전문 강사의 예방관리교육 등이 지원된다.

또한 각 기관의 보건 담당교사는 학기 초 환아 선별을 통해 집중관리가 필요한 학생을 파악하고 환아관리카드를 통해 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상반기 중 보건담당교사를 위한 ‘아토피·천식 아카데미’를 진행, 교사들이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대처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황사나 미세먼지 등 알레르기 질환의 악화요인이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아동들의 아토피·천식 예방 및 관리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승철 기자  leesc01@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이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