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미지원어린이집 이용 가정에 보육료 지원

▲ 서구는 다음 달부터 정부미지원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가정에 부모부담보육료를 지원한다.
▲ 서구는 다음 달부터 정부미지원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가정에 부모부담보육료를 지원한다.

인천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어린이집 보육 불평등 해소에 나선다.

서구는 다음 달부터 정부미지원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가정에 부모부담보육료를 지원한다고 15일 발혔다.

지원 금액은 만3세 4만6000원, 만4~5세 3만2000원으로  수혜아동은 5000여 명이며 예산은 13억7000만원이다.

부모들은 부모부담보육료가 없고 쾌적한 환경 등에 대한 기대가 커 국공립어린이집을 선호하지만 현행 보육정책 상 모든 아동이 국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에 구는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수요 편중을 해소하고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올해부터 민간운영 어린이집에 보육환경개선 운영비(시설별 현원에 따라 차등 지급, 가정어린이집 최고 100만원, 민간어린이집 최고 130만원) 를 지원하고 3년 이상 근속한 보육교사에게 장기근속수당(3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인천형·공공형어린이집을 확대해 민간운영 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 수준이 되도록 지원을 강화하며, 서구 영유아보육 조례를 전부 개정해 영유아는 물론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한 각종 시책도 점차 추진한다.

서구 관계자는 “국공립어린이집이나 민간(가정)어린이집이나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사업을 진행했으며,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