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하남 청소년 나눔배움터 임시총회 참석

더불어민주당 김상호 하남시장 예비후보(이하 김후보)는 20일 ‘하남 청소년나눔배움터’(이하 ‘배움터’) 임시총회에 참석하였다. 

배움터는 김진옥 대표가 200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로서 2017년부터 비영리사단법인 설립에 착수해 올해 정식기관등록을 앞두고 있는 단체이다. 

현재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저소득 청소년 60명여 명이 자원봉사 협약을 맺은 인근 군부대 장병, 지역대학생 및 학부모와 함께 공부하고 있으며, 배움터를 거쳐 간 많은 학생들이 다시 선생님으로 봉사하는 하남시의 대표적인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중 하나이다.

총회에 참석한 김상호 예비후보는 “자신의 3대 핵심 공약 중 하나가 시민공동체 활성화와 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도 희망과 꿈을 가질 수 있는 하남을 만드는 것”이라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공동체 및 교육공동체 육성에 힘써 시민 서로를 넉넉하게 품을 수 있는 하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배움터 김진옥 대표는 “배움터를 운영하면서 가장 힘이 될 때는 수고한다며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다고 느낄 때”라며, “하남시를 비롯해 광주하남교육청, 항공작전사령부 등 유관단체에 감사드리고 싶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