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조직위원회 위원 15명 위촉

수원시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5회 수원정보과학축제 조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위원 15명을 위촉했다.

조직위원회는 위원장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당연직), 홍사준 기획조정실장(당연직)과 위촉직 위원 15명 등 17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위원은 학계, 교육계, 정보과학 관련기관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이다.

위원들은 대회가 끝날 때까지 행사 추진 전반에 관해 자문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는 10월 19~20일 수원체육관과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ICT(정보통신기술) 아이디어 공모전’과 ‘캡스톤디자인 페어’(창의적 공학 설계), 드론 만들기 창작대회, 전국 지능형 로봇대회, 3D 프린팅 해커톤대회, 코딩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또 학생들이 직접 과학작품을 만들고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과학축제 한마당’, 드론·로봇존,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IoT(사물인터넷) 체험관 등 첨단 정보·과학 기술을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한규 제1부시장은 “수원정보과학축제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정보과학 분야 대표 축제”라며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참신한 아이템을 개발하고, 체계적으로 대회를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2004년 시작돼 올해로 15회를 맞는 수원정보과학축제는 미래 첨단 기술을 한 발짝 앞서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꿈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