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전기자동차 이용 …환경오염 방지

안성시 안성2동 통장협의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안성2동 아양2통 김승관 통장은 이번에는 소형 전기자동차 이용을 통해 자동차 배출가스에 의한 대기오염 예방 및 주차난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김승관 통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에 2인승 소형 전기자동차를 타고 참석했다. 주차장 부족으로 인해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다른 회의 참석자와 달리 김 통장은 별다른 어려움 없이 주차를 하고 회의에 참석할 수 있었다. 

김 통장이 보유한 소형 전기자동차는 전장(2338mm)과 전폭(1237mm)이 일반 자동차의 1/2 수준이며, 1회 충전시 55Km를 운행할 수 있어 시내 주행 및 주차에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고, 1500만원 가량의 판매금액 중 약 700만원을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으로 보조받아 가계 지출의 부담 또한 덜었다.

김승관 통장은 “많은 시민들이 소형 전기자동차 이용에 동참해, 자동차 배출가스에 의한 대기오염 예방 및 주차난 해소에 함께 동참했으면 한다”고 전했으며 안성2동 김건호 동장 또한“많은 통장님 및 각종 단체회원님들께서 소형 전기자동차 이용에 앞장서 깨끗하고 쾌적한 안성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