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운 시장 "최대호 예비후보 정치쇼 중단하라"

이필운 안양시장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대호 예비후보는 안양시민을 우롱하는 정치쇼를 펼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지난 12일 최대호 예비후보는 2014년 6.4 지방선거 과정에 있었던 흑색선전에 관한 소송을 취하한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최 후보는 "2014년 6.4 지방선거 과정에 있었던 흑색선전에 과낳ㄴ 소송을 취하한다"며 "서울 고등법원은 2017년 12월 21일 피고(이필운 안양시장)에게 '강제조정결정'을 통해 원고(최대호 예비후보)에게 '명예와 도덕성에 상처를 입힌 행위에 대해 유감과 위로의 뜻을 표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 사건은 최 예비후보가 수차례 패소했고, 이번에 취하한다고 밝힌 소송 또한 2017년 10월 12일 안양지원에서 기각돼 서울고등법원에 항소, 현재에 이르는 사건"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4년간 수차례의 고소와 소송으로 안양시민의 명예를 실추시킨 장본인이 판결을 눈앞에 두고 기자회견과 소를 취하하는 정치쇼를 하는 것에 대해 저의가 궁금하다"고 물었다.

또한 "서울고등법원의 강제조정결정이라고 주장한 것은 최예비후보가 저에게 허위사실 유포로 피해를 입었다며 위자료 50억원중 3억원을 우선 배상하라는 소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갑자기 태도를 바꾸는 저의가 의심스러워 최예비후보가 주장한 조정내용에 대해서 받아들일 수 없다는 의견을 이미 법원에 제출했기에 조정이 성립되지 않은 왜곡된 일방적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이필운 시장은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왜곡된 허위사실을 단체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각종 SNS를 통해 유포한 행위와 소위 출판기념회를 통해 명예훼손을 한 사례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 강력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